티스토리 뷰

친구들과 또는 직장동료 들과 멀리 떨어져서 게임을 할때 필요한게 있죠. 바로 음성메신저 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순간순간 집중을 해야하기 때문에 타이핑 치면서 전략을 공유하기에는 제약이 있습니다. 요즘 점유율을 높히고 있는 메신저가 디스코드 더군요. 

저도 오랜만에 게임을 한번 해볼까 하고 디스코드 설치를 했는대요. 이상하게 오류가 발생을 하더라구요. 이것때문에 조금 고생좀 했습니다. 오늘은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를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팅 할건대요. 공유하기위함도 있지만 제가 나중에 써먹을려고 작성해봅니다. 총 2가지의 오류가 있었습니다. 



첫번째는 디스코드를 실행하기 위한 닷넷프레임워크 가 설치가 안되있는 경우입니다. 닷넷프레임워크가 뭐야? 라고 생각하실수 있을텐데요. 윈도우는 MS에서 만든 운영체제 입니다.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이 작동하기위한 일종의 엔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에러내용에 보면 4.5 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고 알려주고 있네요. 그럼 설치만 하면 해결이 되겠죠?  맞습니다. 해결됩니다. 설치는 간단해요.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로 가셔서 설치만 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53



두번째는 기존에 설치한 경우가 있는 경우입니다. 프로그램 삭제를 통해서 완벽히 삭제가 안되는거 같더군요. 저는 아직 겪어보지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인대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디스코드 가 설치되 있었던 폴더들을 모두삭제 해주시면 해결이 되는것이죠. 에러가 나는 이유는 설치하려는 경로에 이미 폴더가 있다. 그러니 확인해보라는 뜻입니다. 그럼 설치폴더만 찾으면 되겠죠?



총 두군대를 지워줘야 합니다. 고민할게 없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대로 따라만 해주세요. 윈도우키와 영문 R 버튼을 누르시면 실행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 %appdata% 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여러폴더가 있는 창이하나 뜰거에요. 여기서 discord 또는 Discord 를 찾아주세요. 폴더이름은 둘중에 하나일거에요. 그폴더를 선택하고 통째로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삭제가 됐다면 다시 윈도우 + R 키를 누르시고 실행창을 띄우신 다음에 %localappdata% 를 입력하시고 똑같이 디스코드 폴더를 찾아서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설치를 진행해보세요. 그럼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시는걸 확인하실수가 있을겁니다. 그럼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해결방법에 대한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즐겜요 ^^

댓글